반려견과 좀 더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최적의 캠핑장들을 소개합니다. 인위적인 시설물이 적고 자연 친화적인 캠핑장이죠.
제가 반려견과 함께 할 캠핑장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산책로입니다. 반려견이 신나게 걷고 뛰어놀고 여름에는 수영을 하며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말이죠. 제가 소개하는 캠핑장들은 조금 불편한 시설 덕분에 오히려 반려견과 더 친밀하고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들입니다.
SPOT BY 이수경
장군이와 지구여행

반려견전용캠핑장​

미산분교 캠핑장​

강원 인제군 상남면 내린천로 1622

폐교된 강원도 인제군의 미산분교를 개조해 만든 캠핑장입니다. 사계절 풍부한 수량을 자랑하는 인제 내린천 지류인 계방천을 끼고 있어 반려견과 함께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한 곳입니다.

반려견을 동반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반려견전용캠핑장이기 덕분에 넓은 계곡에서 다른 사람들 눈치 볼 것 없이 반려견과 신나게 수영할 수 있답니다. 다만 그러한 큰 메리트 때문에 한여름에는 한 달 정도 여유를 갖고 예약해야 합니다.

아날로그적 감성을 채우다

자연휴양농원 하늘내린터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449

하늘내린터는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채울 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캠핑장 입구 전부터 전화가 전혀 터지지 않으며 캠핑장 내에는 수도도 전기시설도 없는 자연 그래도의 캠핑장이죠.

물은 우물에서 길러 먹고 캠지기님이 직접 기르시는 건강한 야채와 과일들을 밭에서 바로 따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넓은 잔디밭이 있는 사이트부터 깊은 숲속의 사이트까지 사이트는 다양하지만 서로 거리가 굉장히 멀리 떨어져 있어서 조용하고 아늑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칼봉산자연휴양림을 곁에둔 곳

경반분교 캠핑장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경반안로 678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전기도, 수도도 없는 또 다른 오지캠핑장이 있습니다. 맑은 계곡에 묻힌 경반분교폐교 터를 캠핑장으로 운영하고있는 곳입니다. 칼봉산자연휴양림에서 울퉁불퉁한 비포장도로를 따라 1.5km 정도 올라가면 경반분교 캠핑장이 나옵니다. 도로는 물길에 막혀 물을 건너야 하는 구간이 5~6군데 정도 나오기 때문에 4륜 SUV가 아니라면 차는 밑에 세우고 걸어가야 하는 곳이죠. 말 그대로 산 넘고 물 건너 오지캠핑장입니다.

해발고도 700m 단풍맛집

노추산 힐링캠프

강원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산716

노추산 힐링캠프는 해발고도 700m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이트들은 금강송으로 둘러싸여 있고 캠핑장 앞으로는 송천이 흐르고 뒤로는 노추산이 지키고 있는 배산임수인 곳입니다. 사이트는 자갈과 데크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노추산 힐링캠프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캠핑장 뒤로 이어지는 노추산 모정탑길 산책로와 계곡입니다. 형형색색으로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면 반려견과 고즈넉한 가을 정취를 만끽하기에 안성맞춤인 캠핑장입니다.

목장 라이프스타일, 산촌 경험공간

산너미목장

강원 평창군 미탄면 산너미길 210

목장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새로운 산촌 경험공간인 산너미목장은 본래 흑염소를 자연 방목해 키우던 목장이 캠퍼들에게 알음알음 유명해지면서 ‘차박캠핑장’을 겸하게 된 곳입니다. 20만 평 규모의 청정 목장에서 최대 40팀 정도만 받기 때문에 조용히 자연과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산너미 목장은 전기가 들어오는 사이트와 그렇지 않은 사이트가 있어서 선택 가능합니다. 산너미목장의 최고의 장점은 바로 육십마지기 산책로. 고불고불 산책로를 따라 30여분 정도 올라가면 뷰가 훌륭한 언덕이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