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입문자들이 야생동물이나 물집이 생기는 것보다 더 걱정하는 것은 "어떻게 오지나 숲속에서 화장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 이다. 그것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화장실이 생기기 전 수천년 동안 인간이 해온 일이기 때문이다.
GUIDE BY 와이아웃
아웃도어 미디어 플랫폼

숲속 화장실 Tips

수천년간 인간이 해온

  1. 길이나 캠프장에서 멀리 떨어진 곳을 선택하여, 그룹인 경우 한 사람이 망을 보며 주위를 살피도록 한다.
  2. 소변을 보려고 쪼그리고 앉는 경우에, 소변이 튀지 않도록 빨리 흡수하는 부드러운 흙이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솔잎도 좋다). 넓은 자세가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바지, 신발 끈, 끈 등이 방해가 되지 않는지 확인하고, 지면이 어느 쪽으로 기울어졌는지 주의를 기울여서 소변이 자신이 있는 위치 아래로 흘러가게 한다.
  3. 대변의 경우 웬만하면 여행을 떠나기 전 아침에 집에서 해결을 보고 가도록 한다. 그 다음날 집으로 돌아오거나 다른 여행지로 가면서 화장실에 들를 수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좋다.
  4. 그럼에도 큰 일을 봐야 할 경우 작은 모종삽을 이용해 임시 화장실용 구덩이를 깊게 파서 해결을 보면 깔끔하다.
  5. 당일 하이킹의 경우에는 화장지나 티슈 몇 뭉치 그리고 작은 지퍼형 비닐 봉투를 휴대하면 된다. 야외에서는 가능한 한 화장지를 적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용한 화장지를 비닐 봉투와 가방에 넣고 집에 가서 버리기를 바란다.
  6. 야외에나 오지에서 손을 씻기 어려운 경우가 있으니 손 세정제를 꼭 준비하여 다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