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카고 바이크를 타고 캠핑을 즐기시는 민근님이 추천해주시는 스팟을 소개합니다.
SPOT BY 민근
영상 프리랜서

숲과 계곡을 한번에

운달계곡​

경북 문경시 산북면 김용리

운달계곡은 김룡사라는 절 앞에 있는 숲에 자리하고 있는데,  접근성이 좋지 않아서인지 주말에도 캠핑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주차장이 바로 옆에 있어서 보통 차를 타고 방문하지만, 자전거를 타고 한적한 시골길을 따라 찾아가는 과정도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요.

계곡이라는 호칭에 걸맞게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산새들 소리와 푸르른 숲 속에서 조용히 쉴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밤이되면 나무 사이로 쏟아지는 별들을 보면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한 폭의 동양화 같은 풍경

수주팔봉

충북 충주시 살미면 토계리

수주팔봉은 자전거를 타고 국토종주를 해보신 분이라면 아실만한 곳입니다.
충주 시내에서부터 수주팔봉까지 자전거 도로가 있어서 차량의 간섭을 받지않고 즐겁게 라이딩이 가능해요.

수주팔봉이 바로앞에 보이는 자리는 화장실과 개수대가 가까운 명당자리이지만, 사람들이 많아서 추천드리진 않고 약간의 불편을 감수하고 조금 더 들어가면 조용한 자리들이 많습니다.

앞으로는 계곡이 흐르고 있고 병풍같이 산이 둘러싸고 있어서 운치가 좋습니다. 그리고 구름 없는 맑은 날엔 밤에 별들이 엄청 많이 보여서 정말 멋있죠.

고생 끝에 낙이 온다

상주 활공장

경북 상주시 중동면 회상리 산 76-2

활공장 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높은곳을 올라가야하기 때문에 자전거 캠핑으로 가기엔 조금 난이도가 있는 곳입니다.
약 3km의 임도 오르막을 타고 올라가는 과정은 힘들지만 그 끝에 바라보는 풍경은 정말 최고라고 할 수 있죠.

뻥 뚫린 정상에서는 앞으로는 낙동강, 뒤로는 멋진 산들이 쭉 펼쳐져 있고 특히 석양이 정말 멋진곳입니다.
상주 활공장으로 가는 길은 자전거 도로가 따로 마련이 되어있어서 라이딩하기에도 정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