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Backpacking 이라는 주제로 매주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고 있는 제이와이P 님께서 테마와 함께 백패킹 명소를 추천해주셨습니다.
SPOT BY 제이와이P

사계절 초보자들이 가기 좋은

명성산

강원도 철원군과 경기도 포천시의 경계

산정호수를 품고 있는 명성산은 다양한 등반 코스와 숙영지가 있는 매력적인 백패킹 사이트입니다.
특히 난이도가 어렵지 않으면서 계곡을 끼고 있어서 하절기에도 재미있는 트레킹을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숙영지는 명성산 정상 길목의 헬리포트 그리고 억새밭의 데크인데, 가을 억새 축제 기간을 피해 초여름이나 겨울에 가도 멋진 풍경과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장거리 트레킹과 함께 즐기는 백패킹

하이원 하늘길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265-1

강원도 정선에 있는 하이원 리조트를 중심으로 4가지 코스로 구성된 트레킹 코스입니다.
해발 1,000미터 내외의 숲길 및 임도 로 이어져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고 정선의 멋진 산세와 풍광을 감상하며 짧게는 5킬로미터에서 길게는 30킬로 미터까지 다양한 코스를 하이킹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주요 숙영지는 고원숲길 도롱이 연못 주변, 백운산 마천봉 아래 헬리포트를 주천드리며 코스 중간중간 새로운 숙영지를 발굴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백패킹으로 만나는 전혀 새로운 제주

한라산 둘레길

제주도 서귀포시 도순동 산1

한라산 둘레길은 사려니숲길, 천아숲길 등 한라산을 애워싸고 있는 총 5개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국적인 제주의 자연을 걷는 재미와 내륙에서는 만날 수 없는 멋진 숙영 경험을 함께 할 수 있는 멋진 백패킹 사이트입니다.

해변 사이트도 많겠지만 오랜 시간 걷다가 멋진 숙영지에서 만나는 바다 없는 제주의 모습도 백패킹 활동의 정수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