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of Contents

  1. 루프백(소프트타입)
  2. 루프박스(하드타입)
루프 박스는 말 그대로 자동차 지붕 위에 짐을 넣는 박스 형태의 공간이다. 캠핑용품이 많거나 동행하는 인원이 많을 경우 루프 박스를 설치하면 보다 여유롭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집에 캠핑 장비들을 두지 않아도 되고 많은 짐들을 차에서 집까지 왔다갔다 나르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썬루프가 있으면 하늘을 가리기 때문에 추천하진 않는다. 천 재질로 만들어진 가성비 좋은 루프백과, 강화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루프박스로 구분된다.
GUIDE BY 와이아웃
아웃도어 미디어 플랫폼

루프백

천 재질의 가성비 좋은

천 재질로 만들어진 가방 형태의 루프 박스로, 루프 백이라고도 불려진다. 중량 2.5~6kg에 용량은 250~500L로 다양하며, 가격은 약 10~30만원 선이다.

자동차 지붕에 항시 고정하여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기계식 세차시 루프백을 분리하여야 한다.

고정이 잘 되는 편이지만 고속도로에서는 규정 속도를 준수해야 한다. 캠핑을 자주 다니지 않지만 가지고 다니는 짐이 많아 트렁크 공간이 부족하다면 구매하는 것도 괜찮다.

루프박스

강화 플라스틱 재질의 튼튼한

강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박스 형태의 장비이다. 자동차 지붕에 항시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고 기계식 세차시에도 대부분 문제가 없다.

무게감이 있긴 하지만 루프백과 비교하여 고속도로 주행시에도 크게 이슈가 없다. 단점이라면 높은 초기 투자비용인데 가격은 약 30~ 2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