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캠핑, 차박, 백패킹 등 여러 캠핑씬을 즐기고 있는 캠퍼 요짬 님을 소개합니다.
요짬
30대 중반

어떤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시나요?

“지금을 즐기자” 라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 지인들이나 어른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과거에 하지 못했던 일들에 대한 후회와 그리움이 느껴졌고, 그런 부분이 저에게 크게 다가왔습니다.

살아가다 보면 놓치는 게 많잖아요~ 한번 사는 인생! 최선을 다해서 즐기고 싶어요.

캠핑을 시작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우연히 맡게 된 캠핑브랜드 마케팅이 시작이었습니다. 하나의 캠핑제품이 탄생하기까지의 스토리텔링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준비하며 각 제품의 원자재를 선택하는 기준과, 수년간의 필드테스트 후기, 그리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에 포커스를 두는 업무였습니다.

특히 브랜드와 고객과의 만남과 같은 행사를 주최하고 SNS 채널을 통한 마케팅 등 다방면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개해가면서 점점 캠핑이라는 분야에 빠져들게 되었어요.

아웃도어 활동을 시작하고나서 바쁘게 앞만 보면서 살아가던 저게 주위를 둘러볼 수 있는 여유를 준 것 같아요.
먼 미래보다는 지금에 더 충실하고 재미있게 살아가게 됐습니다.

다양한 캠핑씬을 골고루 즐기고 계십니다

3가지 캠핑씬 모두 다른 매력들이 있는 것 같아요. 요즘 점점 늘어나는 차박의 매력은 기동성이죠! 차 한 대로 어디든 마음에 드는 장소에 머물렀다 가기 참 좋은 것 같아요.

백패킹은 다른 씬보다 자연에 더 가깝게 다가가기 때문에 자연이 주는 힐링에 빠질 수 밖에 없어요.

오토캠핑은 안전하고 시설이 갖춰진 캠핑장으로 가다 보니까 우선 마음이 편안해요. 코로나로 인해 요즘은 못하지만 지인들을 초대해서 같이 캠핑을 할 수 있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요즘 차박에 빠진 것 같아요. 차박에 용이한 SUV로 차를 바꾸게 되면서 이곳 저곳을 다니고 있습니다. 잠깐 피크닉 하기에도 좋고, 차 안에서 1박 2일 내내 있어도 즐겁더라고요.

패션업계에 종사하시나요? 멋진 스타일링이 인상적입니다

대학생 시절부터 의류관련 일들을 했습니다. 스타일리스트 분야에 오랫동안 있었고 지금은 《비레벨》이라는 잡화 쇼핑몰을 운영 중이에요.

처음에는 20-30대 컨셉을 가지고 진행 했는데, 의도와는 다르게 40-50대 고객님들의 유입이 많아졌어요^^ 편하게 데일리로 착용할 수 있는 모자 위주로 라인업을 꾸미고 있습니다.

저의 스타일링 노하우라 하자면, 베이직한 옷들로 코디했을 때는 모자나 팔찌, 시계 등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기도 하고 SNS에서 패션으로 유명한 분들의 코디를 보고 비슷하게 매치하시면서 코디의 실력을 키울 수 있었어요.

참고하고 있는 분들은 모델 김원중 님(@keemwj), 디자이너 손희락 님(@leata69), 미스터카멜 님(barkuaaang) 입니다.

아웃도어 활동 중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다른 부부와 함께 캠핑을 갔는데 텐트를 안 챙겼다는 걸 도착해서야 알았어요😂

친해진 지 오래되지 않은 부부와 같이 캠핑을 간 터라 민망한 상황 속 쉘터에서 같이 잠을 잤던 게 아직도 생각나네요. ⛺️

기억나는 캠핑 명소들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어디론가 캠핑을 떠나는 길에도 수많은 포인트들이 있는데 놓치는게 많죠.
저는 촬영 때문이라도 조용한 노지를 좋아하기 때문에 멋진 곳을 발견하면 잠시 멈춰서 주변사진과 네비게이션 화면을 저장합니다.

그렇게 저장해둔 장소를 나중에 지도앱으로 다시 확인해보고 괜찮다고 생각되면 다음에 직접 방문하고 있습니다.

제가 찾은 대표적인 명소는, 소나무 숲 사이에서 파도소리를 들으며 잠을 청할 수 있었던 양양 해수욕장, 자연 그대로를 간직한 잣나무숲에서 캠핑을 할 수 있었던 춘천 잣나무숲, 그리고 해수욕장을 지나다가 우연히 발견한 곳인데 서해의 일몰과, 잔잔한 파도가 매력적인 태안 파도리를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신념이나 슬로건이 있을까요?

“가족, 내 삶의 모터” 라는 신념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일이나 아웃도어 모든 것에 가족의 믿음과 지원이 있지 않았으면 지금처럼 즐기는 저도 없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점점 나이가 들면서 가족이 제일 우선이 되더라고요

앞으로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가 있을까요?

제주도에서의 캠핑 라이프를 살아보고 싶어요! 딱 한달만이라도 제주도에 머물면서 숨겨진 예쁜 명소들을 찾아다니면서 쉬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그리고 캠핑 관련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운영 중인데, 제가 캠핑을 하는 방법과 노하우 그리고 장비에 대한 소개를 통해 관심있는 분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