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에 있는 몬태나(Montana) 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덕워스(DUCKWORTH)는 세계 최고의 품질의 메리노 울을 이용하여 의류, 모자, 양말 등을 제작하는 회사이다.
4대째 산악지대에서 양목장을 운영하는 Helle 가족이 지속 가능한 친환경 방식으로 키운 양에서 채취한 양모를 통해 100% Made in USA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덕워스
(DUCKWORTH)

100% 메이드 인 USA

여름에는 덥고 겨울엔 건조하고 추운 몬태나 산악지대(5,000~9,000피트)의 환경은 통풍이 잘되면서도 부드럽고 내구성이 강한 고품질의 양모를 생산해내는 데 기여를 하고 있다. 채취한 모든 양모에는 등급이 매겨지고, 최종 용도로 선택받은 양모는 생산 공장으로 운반되어 덕워스(DUCKWORTH) 의류로 재탄생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Sheep to Shelf ™ 라는 프로세스를 채택하여 공급과정에서의 품질과 투명성을 보장한다. 100% 몬태나 산 양모를 통해 100% 미국산 의류를 생산하고 있는 것이다.

친환경적인 생산

양들에게 고통을 주는 뮬레싱(Mulesing) 방식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헬렌 가족의 목장에 방목된 양들은 천연 풀과 야생화가 있는 개방된 자연환경에서 풍부한 음식을 먹으며 행복하게 자란다.

양털은 양에게 고통을 주지 않고 마치 머리털을 자르듯이 숙련된 기술자에 의해 1년에 한 번 깎이게 되는데, 약 12개월 후에는 다시 자라나며 같은 과정을 반복하고 있다.

이렇듯 덕워스(DUCKWORTH) 제품에 사용되는 프리미엄 메리노 울은 지속 가능한 우수한 전통방식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

덕워스(DUCKWORTH)의 제품에 사용된 고품질 메리노울은 가려움을 유발하지 않는다는 특징 외에도 독창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땀이 나더라도 빠르게 흡수 및 건조하므로, 여름철 더운 날씨에도 착용자를 시원하게 유지해 준다

그뿐만 아니라,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가 번성하는 것을 억제해 향균 및 무취 효과가 있으며, 불에 닿았을 때 합성섬유보다 내연성 역시 좋다.

폭우나 눈 속에서 옷이 젖더라도 공기 주머니가 형성되어, 축축할수록 따뜻해지는 효과도 겸비하고 있다면 고민할 필요가 있을까?

이러한 특성 때문에 달리기, 하이킹, 스키, 자전거, 등산 등을 즐기는 아웃도어 인들에게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