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로 가볍게 떠나기 위해서는 장비 무게뿐만 아니라, 휴대하는 물의 무게도 고려해야 합니다.
오지로 떠날 때도 물통을 챙길 필요 없이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를 얻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휴대용 정수필터를 이용하면 탁한 물도 마실 수 있는 물로 마법처럼 변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휴대용 정수필터 브랜드로 많은 신뢰를 받는 브랜드, 카타딘을 소개합니다.
카타딘
(KATADYN)

100년 역사를 자랑하다

카타딘은 1926년 독일의 의학자 G. A. 크라우제 박사가 오랜 연구 끝에 세계 특허로 등록한 카타딘 정수법을 바탕으로 1928년 설립된 브랜드입니다.
“MAKING WATER DRINKING WATER”를 모토로 탁한 물도 마실 수 있게 변화시켜준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미 위생협회(NSF : 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 마크를 획득한 브랜드인 만큼 국제적 여행가들, 구호단체, 군대, 기타 아웃도어 활동가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정수 능력

세계 최초로 소프트 플라스크 타입의 정수 물통을 선보인 카타딘의 제품은 가볍고 손바닥만 한 사이즈로 축소가 가능해 배낭에도 간단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제품군도 다양하여 개별 백패커들을 위한 제품부터 모터홈, 보트에서도 사용 가능한 제품까지 다양한 옵션을 갖고 있는데, Befree 필터의 경우 600ml 기준 약 60g의 가벼운 무게에 미생물 99.9%, 세균 99.9%를 정수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고, 최대 1,000L(약 1,666회)까지 정수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물 1L를 정수하는데 단지 30초 정도만 소요되는 빠른 정수 속도가 인상적이며, 필터 세척도 플라스크에서 떼어내어 물에 담가 흔들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미 해병대도 사용하는 제품

생명을 위협받는 긴박한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 군용품으로 카타딘 제품이 사용된다는 점에서도 그 신뢰성은 인증된 셈입니다.

전 세계의 특수 부대가 카타딘에서 제작한 정수 필터, 휴대용 스토브, 전투 식량 등 군대에 최적화된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와이아웃.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