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bidilife라는 아이디로 활동하고 있는 빈티지 캠퍼 이연성 님을 소개합니다.
이연성
46세 / 자영업

어떤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시나요?

저보다는 저희라는 표현이 맞을 듯 합니다.
저희는 여행과 캠핑, 스노보드 등 아웃도어 성향이 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있어요.

어려서부터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하고 운동하는 걸 좋아하며 자라와서 이런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게 된 것 같습니다.

빈티지 캠핑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3년 전 지인의 권유로 캠핑을 시작할 당시에 스노보드에 관심이 많아서 인스타그램 활동을 통해 알게 된 일본 지인들이 많았어요.

그 분들이 독특하게 빈티지 캠핑을 하는 피드들을 구경하면서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빈티지 텐트를 관리하는 노하우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빈티지 텐트는 3~40년 이상 된 유럽 빈티지인데요, 이런 유럽 빈티지는 대부분 100% 면제품으로 사용 후 건조 상태를 유지하는 부분이 제일 중요합니다.

최대한 열악한 환경에서 사용을 자제하고 사용 후에는 철저한 제습을 통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100% 면 텐트는 건조만 잘해도 몇십년 사용이 가능합니다.

빈티지 장비에 대한 정보는 어떻게 얻고 계신지요?

장비를 구매할 때는 대부분 유럽이나 해외 현지 사이트들을 이용하고 있고, 빈티지 텐트는 프랑스, 영국에 현지 친구가 있어서 제품을 구매할 때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빈티지 캠핑에 입문하시는 분들께서는 우선 구글링을 통해 정보를 얻으신 후 이베이나 아마존 등을 통해서 장비를 구매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억나는 캠핑 명소들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빈티지 캠핑을 하다 보니 잔디밭이 넓은 캠핑장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잔디사이트가 넓은 캠핑장 위주로 추천을 드린다면 시설이 깨끗하고 관리가 철저한 연천의 캠핑브릿지, 예약이 필요 없는 포천 백로주 캠핑장, 잔디 관리가 철저한 공주 프린세스 캠핑장을 추천해드립니다.

캠핑 외에 즐기고 계신 아웃도어 활동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운동을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편입니다. 스노보드는 20년 이상 접해서 즐기는 편이고요 서핑, 스킴보드, 웨이크보드, 롱보드 등 주로 보드를 이용하고 타는 운동을 좋아합니다

이 밖에 해외여행을 좋아하시는 와이프 덕분에 보통 1년에 6~7회 정도 해외여행을 즐겨 다녔었습니다.

아웃도어 활동 중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와이프와 같이하는 매 순간이 이벤트고 추억인데요, 지금의 무더위 때문인지 겨울 장박을 하며 새벽 폭설로 뒤덮여 하얀 세상으로 변한 캠핑장을 보며 감탄하며 아침부터 뛰어다녔던 코끝 시린 겨울 캠핑의 기억이 지금 제일 생각이 납니다.  

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슬로건이 있을까요?

“Ancora imparo” 이태리어로 “나는 아직도 배우고 있다”라는 말인데, 시스티나 성당의 천장 벽화를 완성한 후 미켈란젤로가 스케치북 한쪽에 적은 글입니다.

현재의 저는 완성된 한 형태와 결과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캠핑도 마찬가지고 인생도 마찬가지일듯 하고요.

어떻게 변할지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는 한 캠퍼이고 여행가고 싶어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에 머물지 않으며 새로운 걸 배우고 그에 따라 변화하고 적용하고 싶은 저 자신의 슬로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