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에서의 힐링을 꿈꾸며 낚시를 즐기시는 여러분을 위해서 제주도의 낚시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SPOT BY 로드건
낚시 유튜버

다양한 포인트를 품은 곳

화순항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해안로106번길

화순항의 최대 장점은 포인트가 넓다는 점입니다. 낚시를 할 수 있는 자리가 많으며, 어종도 다양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편하게 낚시를 즐기고 싶다면 화순항으로 떠나볼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위 사진상 왼쪽이 구 방파제, 오른쪽이 신 방파제이며 구 방파제 바로 밑에 있는 곳이 내항인데요, 내항의 경우 참돔, 방어, 벵에돔, 감성돔부터 무늬오징어, 문어낚시까지 할 수 있는 최고의 포인트입니다.

제주도 바다는 수심이 깊으며 밑걸림이 심한 것이 특징인데, 화순항 내항은 모랫바닥이기에 밑걸림도 없으며 원투낚시부터, 찌낚시, 루어 모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주차한 차 바로 앞에서 낚시를 할 수 있어 날씨가 덥거나 추울 때에도 낚시를 할 수 있답니다.

돌고래 떼를 만나볼 수 있는

영락리 갯바위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영락리 2156-3

영락리 갯바위는 광어 양식장에서 나오는 배출수에 있는 부유물을 먹기 위해서 전갱이, 고등어와 같은 어종이 들어오고 그 물고기를 먹기 위해 대물 참돔, 그리고 1m가 훌쩍 넘어가는 방어와 부시리까지 들어오는 특급 포인트입니다.

개체 수가 얼마나 많은지 물이 빠진 갯바위 웅덩이에 나가지 못한 고등어와 전갱이 떼가 가득하니, 낚시를 입문하는 분들이 이곳에 가신다면 제대로 된 찌낚시의 매력에 빠질 수 있습니다.

해안 도로를 따라 멋진 풍경

송악산 옆 사계초소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관광로177번길

송악산과 산방산, 그리고 형제섬의 멋진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깊은 수심 그리고 비교적 높은 갯바위로 찌가 잘 보이는 포인트입니다.

송악산과 사계항 사이 해안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초소 뒤로 있는 넓은 갯바위가 모두 낚시 포인트인데, 비교적 미끄럽지 않은 갯바위라 초보자들이 낚시하기에도 적합한 곳이에요.

제가 제주도에서 처음으로 해 질 녘에 4짜 넘는 벵에돔을 잡은 곳이기도 하고, 밤낚시로 5짜 우럭을 올렸던 곳이기도 합니다.

바람을 막아주는 웅장한 절벽 옆 포인트

대평리 박수기정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감산리 1042

웅장한 절벽과 함께 대박 손맛을 노려볼 수 있는 이곳은 대평리 포구 옆에 위치한 박수기정 포인트입니다. 바람이 심한 날이면 박수기정의 큰 절벽이 바람을 막아준답니다. 
박수기정 포인트는 킬로급 무늬오징어, 돌돔과 벵에돔까지도 노려볼 수 있어 에깅꾼, 찌낚시꾼에게도 추천해 드립니다.

박수기정 갯바위 가는 길에 위치한 대평포구 옆 갯바위는 넓고 접근성이 좋아서 여러 명이 출조를 하더라도 편하게 낚시를 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수심이 얕지만 대물 돔이 들어오는 신기한 곳

산이물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1097-1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포인트는 제가 가장 애정하는 포인트이며, 주차하고 10초만 걸으면 되는 최고의 자리입니다.
모슬포 대정오일장 옆에 있고, 시내에서도 멀지 않은 곳이에요.

대정읍 산이물 옆에 서산사가 위치해있는데 그 바로 앞 갯바위가 포인트! 포인트 진입이 쉬운 만큼 짬낚시로 즐기기 좋은데, 수심이 얕지만 대물 돔이 들어올 때도 있답니다.
저는 밤낚시로 이곳에서 4짜가 넘어가는 벵에돔은 수없이 잡았고, 낮에도 4짜가 넘어가는 긴꼬리벵에돔까지도 올라왔던 경험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