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트 내부를 침실로 바꿔줄 베개 8가지
긴 하루 뒤 편안한 휴식을 위해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낯선 야외에서는 숙면을 하기 어려워 이튿날 피곤할 때가 있습니다. 그만큼 아웃도어에서의 수면 관련 용품이 중요하지만, 침낭에 대한 관심에 비해 캠핑 베개가 갖는 중요성에 대해서는 간과하는 경우가 많죠. 이번 포스트를 통해서는 야외활동에서의 피곤함을 해소하고 다음 활동을 위한 에너지를 축적하는 데에 도움을 줄 아웃도어 베개를 소개합니다. 오토캠핑, 백패킹, 차박 등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베개를 찾아보세요.
와이아웃
아웃도어 미디어 플랫폼

베개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점
1️⃣ 전체적인 사이즈 침대에서 사용하는 큰 베개에서 자면 편하겠지만, 아웃도어 활동할 때 너무 큰 베개는 실용적이지 않죠. 본인의 신체조건과 캠핑 스타일을 고려하여 사이즈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2️⃣ 충전재 캠핑용 베개는 비싸지만 가장 편안한 다운 제품, 휴대가 쉬운 팽창식 제품, 그리고 두 가지 제품의 장점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나뉩니다. 3️⃣ 수납성 아웃도어 재킷에 수납할 수 있는 베개가 있을 정도로 '얼마나 작게 수납할 수 있는지'는 백패커들에겐 필수 고려 요소이며, 오토캠핑을 즐기는 캠퍼들도 다른 짐들이 많으므로 무시할 수는 없는 부분입니다.

최고의 팽창력을 지닌 베개
true
써머레스트(THERM-A-REST)
에어헤드라이트 필로우
66,160 원
팽창성이 뛰어난 초경량 베개.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은 원단은 피부에 닿는 부분과 부드럽게 밀착되며,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원단이 덧대 있습니다. 밸브를 이용하여 베개의 단단함을 조절하기 쉬우나, 오래 사용하면 밸브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럭셔리한 고급 베개
true
클라이밋(KLYMIT)
클라이밋 럭스 필로우(LUXE PILLOW)
73,000 원
합성 충전재와 팽창식이 혼합된 하이브리드 베개. 고급스러운 퀼팅 형태로 제작된 커버는 부드럽게 머리를 감싸주고 Klymit 특유의 X자형 내부 디자인은 머리를 정 중앙에 편안하게 받쳐줍니다. 더불어, 세탁기로 세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실제 사용할 때 크기가 넉넉하고 압축도 많이 되긴 하지만, 백패커들이 사용하기엔 수납성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부피가 중요하지 않은 분들을 위한 선택
true
테톤(TETON)
캠프필로우 베개
14,000 원
차박을 주로 한다면, 베개의 부피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TETON의 캠프필로우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큰 만족을 느끼게 해주는 베개입니다. 부드럽고 세탁을 위해 간편하게 탈착할 수 있는 커버도 훌륭하지만, 비교적 품질이 좋지 않은 폼 재질의 충전재를 사용했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최고의 압축성을 지닌 베개
true
써머레스트(THERM-A-REST)
컴프레서블 필로우
40,000 원
백패킹을 위한 최고의 선택 중 하나로 꼽히는 베개로, 대부분 침낭을 제작하고 남은 재료를 재활용하여 만들어졌으며 커버는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재질을 갖고 있습니다. 밑면에 고무줄 공간에 재킷이나 후드를 넣으면 가정에서 사용하는 베개처럼 크고 편안한 베개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비교적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가장 편안한 팽창식 베개
true
니모(Nemo)
필로 엘리트(Fillo Elite)
59,000 원
팽창식 베개가 불편하다는 선입견을 깨줄 제품. 커버가 매우 부드러우며, 오토캠핑을 즐기는 캠퍼는 물론 백패커들도 만족할 정도로 작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선택지를 찾는다면
true
트레콜로지(Trekology)
초경량 팽창식 여행 베개 2.0(Ultralight Inflatable Travel Pillow 2.0)
45,300 원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무게가 110g에 불과한 초경량 베개. 내구성 좋은 TPU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수납성도 좋습니다. 다만, 겉감이 그리 부드럽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죠.

가장 부드러운 겉감을 가진 베개
true
알프스마운티니어링(ALPS Mountaineering)
극세사 캠핑 베개(Microfiber Camp Pillow)
45,000 원
양털같이 부드러운 겉감의 극세사 캠핑 베개. 다양한 크기로 선택할 수 있으며 수납성이 아주 뛰어나진 않기 때문에 큰 사이즈를 구매하여 오토캠핑 시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후회하지 않을 선택
true
씨투써밋(Sea To Summit)
에어로 프리미엄 필로우(Aeros Premium Pillow)
42,500 원
시장에서 가장 인기 많은 제품 중 하나인 베개. 겉감과 공기 주입을 위한 공간 사이에 가벼운 합성 단열재 층이 있는 하이브리드 구조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기모 니트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사용하여 피부에 밀착되는 부분이 부드러우며, 총 3가지 사이즈로 나오는 제품 모두 압축 시 한 손에 쥐어질 정도로 수납성도 뛰어납니다.
관련 시크릿 스팟
비슷한 주제의 인기 매거진
캠들이 #44 카키감성 캠퍼의 장비이야기
23.01.16
캠들이 #38 초록초록한 감성! Green 캠크닉 집들이
22.08.02
🔥요즘 핫한 신상 텐트🔥
24.02.13
MZ세대 아웃도어 슈즈 활용법🥾
23.04.26
[Style] 카고컨테이너 멀티팬
23.08.10
용도 별 배낭 추천
24.02.21
댓글 1
@고물토깽이 • 2022/05/17
탐나는 베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