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 캠핑용품에 생긴 곰팡이 대처법
곰팡이 핀 우드 제품 되살리는 꿀팁
우드 캠핑용품에 곰팡이가 생겨 마음이 아팠던 경험 있으신가요? 항균 가공과 코팅작업을 마친 제품들은 이러한 현상이 훨씬 덜하긴 하지만, 대부분의 우드 제품은 관리가 소홀할 경우 온도와 습기 등의 요인으로 인해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끼는 우드 캠핑용품에 곰팡이가 생기더라도, 되살리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필요한 순간이 오지 않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혹시라도 마음 아픈 순간이 오면 참고해주세요.
와이아웃
아웃도어 미디어 플랫폼

유의해야 할 점
곰팡이 제거 준비하기
곰팡이 포자는 건강에 해로우므로 곰팡이를 다룰 때는 고무장갑, 마스크, 보안경을 착용해주세요. 곰팡이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예민하다면 최대한 피부를 노출하지 않아야 하는데, 긴팔 셔츠와 작업복을 입으면 좋습니다.

곰팡이가 심하지 않을 때
우드 제품을 햇볕에 쬐어 주세요
별로 심하지 않은 곰팡이나 쾨쾨한 냄새는 보통 제품을 햇볕에 내놓으면 없어집니다. 날씨가 좋을 때 내놓은 뒤 해 질 녘 다시 실내로 들이면 되는데, 필요하면 이 과정을 하루 이틀 더 반복하면 좋습니다.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물과 백식초를 같은 비율로 섞어 제품에 살짝 뿌려준 뒤 햇볕에 내놓아 주시면 됩니다.
햇볕에 내놓을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작은 방에서 제습기를 틀어 두면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햇볕으로 해결되지 않는 곰팡이
곰팡이에 보드카를 뿌려 해결하는 방법
햇볕을 쫴도 없어지지 않는 곰팡이는 보드카를 스프레이 병에 담아 곰팡이가 생긴 부위에 전체적으로 뿌려준 뒤 직사광선에 자연 건조해주면 됩니다.
페인트나 스테인 작업을 마친 우드 제품의 경우
코팅 과정을 거친 우드 제품의 경우, 곰팡이가 표면 아래로 침투하지 못합니다. 이럴 때는 순한 세척제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햇볕과 보드카로도 없어지지 않는 곰팡이
심한 곰팡이는 주방 세제와 부드러운 브러시로 문질러 줍니다.
햇볕과 보드카로 없어지지 않는 곰팡이는 순한 가정용 세제로 없앨 수 있어요. 주방 세제와 따뜻한 물을 섞어 곰팡이가 생긴 부분에 부드러운 브러시로 원을 그리며 문지르면 됩니다. 세척 후 표면을 젖은 수건으로 닦아주고, 남아있는 곰팡이가 없다면 마른 천으로 한 번 더 닦아주고 곰팡이가 남아있다면 이 과정을 반복해줍니다.
유의해야할 점
우드 제품의 눈에 띄지 않는 부분에 먼저 용액을 브러시로 문질러보는 게 좋습니다. 제품의 마감재에 따라서 브러시에 의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이죠.
관련 시크릿 스팟
비슷한 주제의 인기 매거진
차와 함께하는 캠핑 라이프
23.04.04
무쇠팬, 그리들 시즈닝하는 방법
22.03.25
여름철 해변용 텐트 고르는 방법🏖
22.06.03
퇴근 밖으로 떠나는 이유
23.05.18
노지캠핑에 럭셔리 한 스푼 샤워 텐트의 세계 🚿
22.07.12
슬기롭게 여름철 캠핑하는 법 6가지
22.06.30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