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을 더욱 돈독하게 만드는 침낭 7가지
커플침낭으로 껌딱지 되어보기
흔히 미국의 캠핑문화는 RV차량 활용, 사냥 문화와 같이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부분 외에도 가족 간의 편안한 캠핑에 중점을 많이 두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미국의 가족 캠퍼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더블침낭 7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사랑하는 연인, 그리고 아이와 떨어지기 싫으시다면, 애정을 돈독하게 만들어주면서도 안락함까지 갖춘 침낭들을 주목해주세요!
와이아웃
아웃도어 미디어 플랫폼

더블침낭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점
1️⃣ 충전재 유형 침낭은 다운 또는 합성 소재로 채워져 있으며, 두 가지 충전재가 혼합된 유형도 있습니다. 합성 소재로 충전된 제품은 대개 가격이 더 저렴하고 젖었을 때도 성능이 더 우수하지만 무겁고 압축이 잘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운 침낭은 가격이 비싸지만, 무게가 가볍고 압축이 잘되어 배낭여행 혹은 수납공간이 부족할 때 사용하기 적합하죠. 2️⃣ 최적온도 침낭에는 사용이 적합한 온도를 나타내는 표기가 있습니다. 캠핑을 즐기실 때 일반적으로 접하게 되는 최저 온도보다 조금 더 낮은 온도를 감당할 수 있는 침낭을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3️⃣ 형태 일반적인 형태는 머미형(미라형)입니다. 머미형 침낭은 공간과 재료의 낭비가 적은 효율적인 형태를 보이고 있어 다른 모양의 침낭보다 더 작고 가벼우며 열효율이 높은 편입니다. 다음으로, 직사각형 형태의 침낭은 공간감이 넓은 대신 더 많은 재료가 들어가므로 더 무겁고 부피가 크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더블침낭은?
더블침낭은 대개 럭셔리한 자동차 캠핑을 타깃으로 하기에 일반적인 침낭과는 달리 블랑켓이나 베개, 온기를 유지하기 위한 추가 지퍼, 슬리브 등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대형 침낭의 최고봉
true
테톤(TETON)
테톤 맘모스 퀸사이즈 4계절 침낭
260,000 원
퀸사이즈 매트리스를 뒤덮을 만큼 여유 있는 크기의 4계절 침낭. 매우 편안하고 도톰한 소재로 성인 2명이 매트 없이 이용할 때도 안락함을 제공하지만, 부피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침대와 같은
true
니모(Nemo)
재즈 30 더블 침낭(Jazz 30 Double Sleeping Bag)
600,000 원
내장된 침대 시트가 차원이 다른 편안함을 주는 반직사각형의 침낭. 비슷한 유형의 침낭보단 가볍고 부피도 적게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이 더 센 편입니다. 합성 충전재를 사용하여 습기에 강합니다.

가성비 최고를 찾는다면?!
true
슬리핑고(Sleepingo)
더블 슬리핑백(Double Sleeping Bag)
114,000 원
아마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직사각형 침낭. 겉감은 찢김 방지 처리가 되어 있으며, 안감은 부드러운 터치감이 특징입니다. 여행용 베개 2개가 포함된 구성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변형이 가능한
true
켈티(Kelty)
트루 컴포트 더블와이드 슬리핑 백(Tru.Comfort 20-Degree Doublewide Sleeping Bag)
300,000 원
양방향 지퍼 방식을 채택하여 온도 조절을 편하게 할 수 있는 침낭. 내부에 분리된 2개의 담요를 포함하고 있는 알찬 구성이지만 역시 부피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장 공간감이 뛰어난
true
콜맨(Coleman)
탠덤 3-IN-1 2인용 슬리핑백 침낭(Tandem 45 3-in-1 Double Sleeping Bag)
115,000 원
탈착식 극세사 시트가 포함된 침낭. 부드럽게 여닫을 수 있는 ZipPlow 방식을 채택하여 걸리적거림을 최소화하였으나, 소재가 그리 부드럽지 않고 조용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플란넬 안감의 침낭
true
슬리핑고(Sleepingo)
더블 슬리핑백(Double Sleeping Bag)
114,000 원
부드러운 플란넬 안감으로 마무리된 침낭. 이번 포스트에서 추천하는 침낭 중 가장 저렴한 금액대를 자랑하며, 침낭 주머니에는 압축 스트랩이 있어 공간을 절약합니다.

올인원 더블 슬립 시스템!
true
레이(REI Co-op)
캠프 드리머 더블 슬리핑 시스템(Camp Dreamer Double Sleep System)
350,000 원
상단의 이불을 비롯하여 상단 시트, 하단 시트 그리고 탈착식 후드까지 포함된 구성. 합성 충전재를 사용했지만, 무게는 타제품에 비해 가벼운 편입니다.
관련 시크릿 스팟
비슷한 주제의 인기 매거진
캠들이 #28 가족 캠퍼의 선택! 스노우피크 랜드스테이션
22.04.29
캠들이 #14 부시크래프트 배낭 털기
22.01.07
남들 다 아는 체어는 조금 식상할 때
24.02.28
로드트립 떠나고 싶어지는 루프탑 텐트 7가지
22.06.10
캠들이 #20 백컨트리 이지쉘터 솔로캠핑
22.02.23
캠들이 #34 대세 티피텐트! 서커스TC DX 캠핑 집들이
22.06.29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