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아웃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
  1. 회사는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사이트에 공개함으로서,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지속적으로 개인정보처리 방침의 개선을 위해 필요한 절차들을 행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품판매 및 중개, 결제, 고객 서비스, 콘텐츠제공, 금융거래 본인인증,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고객관리(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불만처리, 민원처리 등)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1. 수집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 ID와 패스워드, 프로필 사진, 닉네임, 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로그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앱 설치정보, 쿠키, 단말기 정보(모델, 이동통신사, OS, 광고ID, IP, 서비스 이용에 대한 기본 통계 등 을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수집), 결제정보(신용카드 또는 금융 계좌) 정보
  2. 수집방법 : 회원가입(소셜 로그인을 통한 가입 포함), 상품의 예약/결제, 고객지원, 이벤트 및 프로모션 응모, 쿠키(cookie), IP주소, 로그기록 등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상품의 예약, 판매, 결제
  2. 회원 관리
  3. 마케팅 및 이용 현황 파악
  4. 원활한 컨텐츠 및 서비스 제공
  5. 고객지원
  1.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 법령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일정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접속에 관한 기록 : 3개월
  5. 부정거래기록 : 3년
  6.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3년
  1.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해당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관되는 목적 외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3.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1.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1. 회사는 기본적으로 고객 동의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위탁 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 계약 시 수탁자의 개인정보 보호조치 능력을 고려하고,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및 파기 등 수탁자의 의무 이행 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또한 위탁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2. [위탁 내용 및 수탁자] Amazon Web Service Inc. : 클라우드 IT인프라 제공
  3. 고객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회원가입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으나, 제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변동사항은 공지 및 별도 통지를 할 수도 있습니다.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고객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고객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탈퇴를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문의하기”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열람, 수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고객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외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당사 웹사이트 운영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의 편의를 위한 자동로그인을 위해 사용되거나,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해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별 옵션 선택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 또는 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 Chrome : 설정 메뉴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Firefox : 옵션 메뉴 > 개인정보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3. 단, 고객이 쿠키 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ADID / IFDA(광고식별자) 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개인정보와 연계되지 않으며 개인을 식별하지 않습니다.
  1. ADID/IFDA 사용 목적 : 이용자의 ADID/IDFA는 회원의 편의를 위한 자동로그인을 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해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ADID/IFDA 수집 거부 방법 – Android : 설정 > 구글(구글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iOS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사의 정책
  1.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방법을 통해 보호되어지고 있습니다(국제인증을 통한 AWS와의 암호화 통신을 기반으로).
  2. 회사는 자체적인 보안 프로그램 도입을 통하여(백신 등) 바이러스로 부터의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암호화를 통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을 채택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는 복호화 불가능하도록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관리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접근에 대한 권한을 최소화하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수행자, CS담당리더, 개인정보보호담당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5. 전직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보안서약서를 통해 정보유출을 방지하며, 지속적인 내부교육을 통한 절차들을 따르고 있습니다(내부 교육 연2회)
  6.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인터넷의 기본적인 위험성까지 책임지지는 않습니다. 허나 회사차원의 오류로 인한 개인정보관련 사고에 대하여 빠르게 고객님께 알리고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 마련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회원님의 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여 주십시오. 부정확한 정보로 인한 사고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 도용 등 허위 사실을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 될 수 있으며, 이와같은 상황 발생 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2.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정과 공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 지체없이 공지하고 언제든지 편히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부칙 ] 시행일자 : 2021년 6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