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장 와이아웃 서비스 약관

제 1 조 (목적)

와이아웃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와이아웃(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또는 회원) 간에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와이아웃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 고객 또는 회원이 PC, 휴대형 단말기, 태블릿PC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아웃도어 관련 컨텐츠 및 정보검색 서비스, SNS 및 그 외 관련된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번호(ID)를 획득하였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포괄적으로 의미합니다.
  3. 셀러: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나 제품을 판매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회원 중 회사가 지정한 절차 및 검수를 마치고 해당 회원의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정보 및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본 약관에서 별도로 셀러를 언급하지 않는 경우에는 모든 약관의 조항들이 셀러에게도 회원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 가이드: 셀러 중 와이아웃 플랫폼을 통해 직접 여행지에서 여행자에게 투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회원정보: 회사가 가입신청자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이라 합니다)에 기재를 요청하는 가입신청자의 개인정보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하고 서비스 내 공개된 개인정보를 의미합니다.
  6. 셀러 정보: 셀러가 되기 위해 회사가 지정한 절차 및 검수 과정에서 기재하는 셀러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7. ID(고유번호): 회원 식별과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PASSWORD(비밀번호):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게시물: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10. 굿즈 : 회사가 회사의 브랜드로 자체 기획한 상품을 말합니다.
  11. ‘구매자’라 함은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을 ‘샵 서비스’를 통하여 와이아웃에게 구입할 의사를 표시한 자를 말합니다.
  12. ‘샵 수수료’라 함은 ‘셀러’가 ‘샵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와이아웃으로부터 받는 각종 서비스에 따른 대가로서 판매중개수수료, 서비스 수수료, 광고서비스 수수료 등 와이아웃에 대하여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E-mail 또는 앱 내 공지사항, 푸시메시지 등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별명, SNS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신청자가 회원정보를 제출하는 것은 회원가입 화면에 노출되어 있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저작권 정책, 운영 방침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3. 셀러 전환의 경우에는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나 제품을 판매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정보를 기입하여 셀러 전환 신청을 하고 회사가 해당 셀러 전환 신청을 승인하면 셀러로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프로젝트 승인 신청 등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6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가입신청자에 대하여 업무상ㆍ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 또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종류 및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셀러 전환을 신청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셀러 전환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에 제출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 설정 화면에서 회원정보를 수정하거나 고객센터 또는 문의하기 기능을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셀러가 회사에 제출한 셀러 정보를 변경했을 경우, 회사가 실시하는 변경된 정보에 대해 검수를 통과해야만 변경된 정보가 서비스에 반영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서비스(개별서비스 포함)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서신우편, SMS(MMS)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 또는 게시물과 결합하여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E-mail 및 서신 우편, 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2. 셀러가 아니면서 아웃도어 관련 직종에 종사하는 회원이 해당 회원의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정보가 담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 게재할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 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서비스 이용자(앱 또는 브라우저로 서비스를 비가입 방문한 경우도 포함)가 소프트웨어(예:앱, 브라우저) 또는 하드웨어(예: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게시물을 저장한 후 활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3. 제18조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각종 게시물(영상, 제품, 장소), 댓글 등의 데이터는삭제되지 않습니다. 삭제 희망할 경우 탈퇴 전 회원이 직접 탈퇴해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ㆍ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의 이전ㆍ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수립ㆍ운영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사의 중개를 통하여 알게 된 가이드 상품 등의 일체 여행상품을 가이드 및 제3자와 직거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E-mail,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ID와 PASSWORD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원은 자신의 ID와 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ID와 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ID의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인의 ID 및 PASSWORD를 타인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7 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회원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에 연동된 다른 서비스(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6.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제 18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에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계약 해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페이지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중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12조 제5항 단서와 같이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과 댓글은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의 팔로워(친구), 북마크 등의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및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는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조 제 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관리자에게 E-mail 등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와이아웃 샵 서비스 이용약관

와이아웃샵에서는 다양한 셀러의 재화 등이 광고 또는 판매되고 있으며,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인으로서 셀러와 회원 간 거래를 중재합니다.

제 19 조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셀러 간의 자유로운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이에 따라 거래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셀러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손실 또는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셀러와의 계약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수수료)

  1. 회사는 서비스의 성격, 서비스 제공 비용, 서비스 제공 방법, 시장 조건, 사업 유형 등을 고려하여 셀러에게 과금할 수수료를 결정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수수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개별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있어 별도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수수료 외 추가 비용 상당의 금원을 청구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사항은 정산내역서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제 21 조 (셀러의 권리 및 의무)

  1. 셀러는 회사가 정한 상품 카테고리 내에서 서비스를 사용하여 판매활동을 할 수 있으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및 본 약관을 포함한 관련 법률 및 규정에서 정한바에 따라 회사 셀러 어드민을 통하여 상품의 판매 및 거래 조건에 대한 정보를 직접 등록 및 관리하여야 합니다. 단, 위 등록된 정보가 회사가 정한 약관 및 정책과 다른 경우 회원에게 유리한 범위 내에서 허용됩니다.
  2. 셀러는 회사 셀러 어드민을 이용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3. 셀러 어드민을 통해 상품, 메이커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며, 정보 등록 후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회사에 그 사실을 알려 즉시 변경 내용을 반영하고 관련 정보를 수정/보완하여야 합니다.
  4.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 정보 제공에 관한 고시(이하 “고시”)에서 지정된 상품 등의 관한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상품 등록 후에 고시가 개정된 경우 이에 따라 관련 정보는 즉시 수정 및 보완되어야 합니다.
  5.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나 추가 비용이 부과되거나 청구되는 경우에는 회원이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명시적으로 해당 내용을 설명하여야 합니다.
  6. 재고 수량을 포함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7. 셀러가 회사 셀러 어드민을 사용하지 않고 제3자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부터 발생하는 기술적 및 법적 문제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고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셀러는 그로부터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온전히 책임 져야 합니다.
  8. 셀러는 회원과의 관계에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자신의 책임 및 비용으로 판매된 상품에 대한 보증 및 A/S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2. 셀러는 서비스를 통한 모든 거래에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를 적용하여야 합니다.
    3. 셀러는 회원의 문의에 성실, 정확히 답변해야 하며, 메이커의 부정확하거나 불성실한 답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는 셀러 본인에게 있습니다.
    4. 셀러는 회사가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정보 및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이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회사의 권리/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우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셀러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서비스의 문제점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해당 문제를 해결하며 신속한 해결이 곤란한 경우에는 셀러에게 그 사유와 처리절차를 안내합니다.
  3. 회사는 셀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자료를 수사기관의 수사목적의 요청 및 기타 공공기관이 관련 법률에 따른 절차를 통해 요청하는 경우 셀러의 동의 없이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셀러가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 및 그 정보 등이 불법정보에 해당한다고 판단되거나, 식품의약품안전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정보를 수정 및 삭제, 판매 금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변경 또는 임의수정한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셀러가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정보 등을 서비스 자체의 홍보 목적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수정∙편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셀러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광고 및 매출효과 등의 정보를 통계자료 작성 및 셀러가 이용하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의 적용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매매계약의 체결 등)

  1. 재화 등의 매매계약은 이용자가 셀러가 제시한 재화 등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셀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카드, 간편결제 및 기타의 방법으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재화 등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쇼핑의 주문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인 이용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셀러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 24 조 (매매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 2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결제 대금 예치 등)

  1. 셀러는 셀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 등 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 등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회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셀러는 법에서 정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를 통한 모든 거래에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를 적용하여야 하며, 셀러가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거나 판매를 중지하는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및 물품 또는 결제대금예치 서비스가 종결한 이후의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셀러와 회원이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4. 회사가 셀러로 하여금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 셀러는 회사에서 제시하는 결제대금예치 서비스 이용규칙에 동의해야 합니다.

제 26 조 (대금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대금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이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보류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상품의 배송 및 취소, 교환, 반품)

  1. 배송, 교환 및 환불 등에 관하여는 회사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단, 셀러는 회원에게 유리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약관 및 정책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1. 셀러는 도서산간 추가배송비를 비롯한 배송비를 샵 셀러 스튜디오 내의 ‘배송 안내 사항’에 직접 작성하여야 하며, 회원은 셀러가 지정한 배송비를 확인하여 배송비가 포함된 금액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1. 배송 상태값에 따른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 28 조 (배송 및 거래완료)

  1. 셀러는 회원의 상품 주문에 따른 결제일로부터 최대 14일 내 상품 발송일(이하 “발송일”)을 지정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가 지정한 방법에 따라 공지해야 합니다.
  2. 셀러가 제1항에서 정한 발송일에 상품을 발송하지 못할 경우에는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발송지연사유 및 발송예정일을 안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셀러와 이용자 간의 배송과 관련하여 셀러, 이용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해 관련법령에 따라 법률상 책임을 지는 경우 외에는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구매한 재화 등의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2항의 기간 내에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이용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해당 거래는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구매확정 됩니다.
  6.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환불, 교환 기타 셀러와 이용자 간의 모든 문제는 거래 당사자인 셀러와 이용자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제 29 조 (청약철회 등)

  1. 셀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이하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함)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구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셀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2. 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셀러에게 통보합니다.
  4. 구매자는 제1항 또는 제4항에 따라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셀러에게 교환할 재화 등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5.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재화 등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셀러가 그 비용을 부담하지만,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셀러는 구매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7. 회사는 셀러가 구매자의 결제완료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가 청약철회 등을 하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이용 중인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8.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재화 등을 셀러에게 반환하지 아니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이 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9. 셀러가 청약철회 등으로 인하여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청약철회 등을 한 날(단, 재화 등이 배송된 경우에는 셀러가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셀러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환불은 해당 신용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10. 셀러는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사실을 알았을 경우에는 즉시 해당 사실을 구매자 및 회사에 통보하고 구매자의 동의를 얻을 후 구매 취소를 해야 하고, 회사로 하여금 구매자의 상품대금 결제일로부터 3영업일 내에 해당 상품대금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11. 본 약관 및 정책에 따른 회원의 주문 취소, 교환 또는 반품 요청과 관련하여 셀러가 환불, 배송 확인, 교환 제공 등을 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주문에 대하여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셀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한 금액 및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비용을 셀러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30 조 (환급)

  1. 셀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31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셀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셀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셀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셀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셀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32 조 (정산)

  1. 회사는 매월 2회, 15일과 월 말일에 서비스를 통해 판매된 상품 중 구매확정이 완료된 건들을 합계하여 판매대금을 산정하며 해당 판매대금에서 수수료 및 회사에 대한 미납금, 기타 채무금 등 상계 청구할 수 있는 상당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이하, “정산금”)을 산정하여 셀러에게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대한 세부사항(판매대금, 공제 세부사항, 정산금 등)에 따라 7 영업일 내에 정산금이 지급되도록 조치합니다. 단, 지급오류 등 양 당사자의 책임없는 사유로 인해 정산금 지급이 늦어질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샵 셀러 어드민에 기재된 셀러 명의의 계좌에 한정하여 제1항 정산절차에 따른 금원을 지급합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특별한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변경 약정서를 작성한 후 셀러 명의의 다른 은행계좌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셀러가 정산금 지급과 관련하여 셀러 어드민 등을 통해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정산금 지급이 불가하거나 보류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셀러가 부담합니다.

제 33 조 (정산의 보류)

  1.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셀러에게 정산절차를 진행하며,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되거나 해결되었다고 판단될 때까지 정산절차의 진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셀러가 회사가 요청하는 정산에 필요한 서류(지급받을 계좌정보 등을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 또는 정보를 적시에 적정하게 제출하지 않거나 변경사실을 통지하지 않은 경우
    2. 제12조의 서비스의 중단 사유가 발생하거나 서비스의 중단에 관한 신고나 민원이 접수된 경우
    3. 셀러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정산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4. 셀러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위반한 것으로 의심될 만한 타당한 정황이 있는 경우
  2. 회사는 장기 배송지연 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료할 수 있으며, 해당 구매에 대하여 추후 발생할 수 있는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 기간 동안 판매대금의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자금세탁방지 관련 의무 미준수 등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셀러에게 통지하고 정산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회사가 셀러에게 가지는 채권과 상계할 수 있습니다.

제 34 조 (상품쿠폰)

  1. 회사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지정된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할 수 없습니다.
  3. 쿠폰의 부여 방법 및 사용 기간 등 쿠폰과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회사 내 별도 안내페이지 등의 기재에 따릅니다.
  4. 상품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별도 표시가 없을 경우 발급일로부터 180일 이후에 만료됩니다.
  5. 상품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회원을 탈퇴한 경우 상품쿠폰은 소멸됩니다. 탈퇴 후 재가입 하더라도 소멸된 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6. 부정한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기회를 부여한 뒤 쿠폰의 회수 또는 형사 고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쿠폰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한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쿠폰의 재사용이 가능하나, 재사용이 불가능한 일부 쿠폰 및 단순변심에 의한 구매취소 등의 경우에는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재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 35 조 (포인트)

  1. 회사는 회원의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 참여 등 일정한 서비스 이용을 조건으로, 회사 내 별도 안내페이지의 기재에 따라 회원에게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포인트를 단독 또는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를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한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포인트가 구매자에게 반환됩니다. 여러 제품을 구매한 후 일부 제품만을 취소나 반품으로 환불하는 경우는 전체 결제 금액 중 신용카드 및 간편결제 수단으로 결제한 금액을 우선 환불하고 포인트는 후순위로 반환합니다. 다만 단순변심에 의한 구매 취소 등의 경우에는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포인트 재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조건 등 관련한 상세 내용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되, 회사는 별도 안내페이지 등을 통하여 포인트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을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4.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180일이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소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포인트 별로 상이한 유효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고, 이 경우 포인트 관련 안내페이지에서 이를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5. 포인트는 상품 구매 시 사용가능 기준 하에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단 사용불가 사전고지품목 제외),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6. 포인트는 유효기간의 만료일이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회원이 탈퇴하면 미사용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탈퇴 후 재가입 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7. 회원은 포인트를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포인트를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계정간 포인트 산 및 이동은 불가하며 포인트가 부여된 계정을 통해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8.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기회를 부여한 뒤 포인트 회수 또는 형사 고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9.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회사가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서비스 종료시점을 기준으로 각 회원들이 보유한 포인트는 일괄 소멸됩니다.

제 36 조 (와이아웃 온리)

  1. 와이아웃 온리(whyout only)란 셀러가 회사 내에서만 독점적으로 상품을 판매하고(직접 구축한 온/오프라인 자사몰 제외), 회사가 마케팅 프로모션을 비롯한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사는 셀러 이용약관을 체결하였거나 체결할 예정인 셀러 중 와이아웃 온리 특별약정을 체결할 수 있으며, 상세한 약정 조건은 위 약정에 따릅니다.
  1. 회사는 와이아웃 온리를 진행하는 셀러에게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단, 회사 샵 이용자 수 또는 매출액 추이 등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의 내용, 시점 및 종류 등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셀러의 준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와이아웃 온리를 진행하는 경우, 셀러는 회사에게 와이아웃 온리 특별약정에 따른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해당 수수료율은 회사 내부 평가 기준에 따른 셀러 또는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 및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37 조 (약관의 해제 또는 해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셀러에게 상당한 기한을 정하여 시정을 최고할 수 있으며, 셀러가 최고를 받은 후 위 기한 이내에 시정하지 않았을 때 회사는 즉시 본 약관의 일부 또는 전부를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셀러가 본 약관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사유를 기재한 서면(전자우편 포함)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만약 현재 진행 중인 거래, 문의, 또는 민원이 있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해지가 불가능하며, 셀러가 해당 사항을 처리 완료한 후 본 약관의 해지가 가능합니다.
  2. 본 약관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셀러는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 건의 배송, 교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주문이 완료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셀러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3. 본 조에 의한 본 약관의 해지는 기발생한 양 당사자의 권리관계 및 손해배상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 38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이용자 또는 셀러를 대리 및 보증하지 아니하고, 이용자와 셀러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셀러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거래 당사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39 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사이트를 통하여 통신판매를 중개하는 중개자로서, 셀러가 등록한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의 진실성을 담보하지 않으며 셀러와 회원 간 거래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사항을 포함하여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중개 과정에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게시물 또는 댓글 등을 통해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회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게시물 또는 댓글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본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중개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셀러 및 가이드와 이용자 간의 거래의 신뢰도 및 안정성을 증진시키는 도구(플랫폼)만을 제공하며, 가이드 및 셀러와 이용자 간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은 거래의 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40 조 (통신판매자로서의 책임)

  1. 회사가 직접 이용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는 경우, 회사는 통신판매의 당사자로서 책임을 부담하며,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의 셀러로 간주되어 이용자에게 동 약관에 따른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3장 기타

제 41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42 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4. 본 약관은 한글로 작성되었습니다. 본 약관의 번역본이 한글 원문과 차이가 있을 경우 한글 원문이 우선합니다.
  5.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수정일 : 본 약관은 2023년 5월 8일 수정되었습니다.

시행일 : 수정사항은 2023년 5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별첨] 신설일 2022년 5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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